도쿄역에서 넥스타고 나리타공항 가는 방법

이미지
나리타 공항에서 넥스(나리타 익스프레스, NEX) 타고 도쿄역 또는 시부야, 신주쿠 등 시내로 많이 가는 방법이 나와있어서 수월했다면,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 갑자기 나리타 공항으로 가는 방법이 떠오르지 않아 우왕좌왕 헤매지 말고 쉽게 넥스타고 나리타 공항으로 가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도쿄역에서 넥스타고 나리타공항 가는 법 도쿄역 광장을 앞에 두고 봤을 때 지하로 바로 내려가지 말고 1층 도쿄역을 통과해서 빨간색 넥스(나리타 익스프레스 N'EX) 표지판 따라가는 방법을 선호합니다. 혼잡하기로 유명한 도쿄역에서 잘 모르겠을 시 역무원이 항시 대기하므로 물어보기가 편합니다.  넥스 왕복 티켓을 미리 구매했는 경우 일본 여행 첫날, 나리타공항에서 넥스를 왕복으로 구매했다면 수월하게 빨간색 넥스 표지판만 따라가면 됩니다. 처음에 우리나라 지하철 개찰구와 같은 곳에 구매한 티켓을 넣고 지나가면 됩니다. (저희도 처음에 몰라서 역무원에게 말했더니 티켓을 넣고 지나가면 된다고 하더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왕복티켓이 있다고 넥스의 시간과 좌석이 정해진 것이 아니므로 넥스 티켓 판매 기계로 가서 왕복 구매 시 남은 티켓을 넣고 시간과 좌석을 정해줍니다. 어려워할 것도 없이 역무원이 항시 대기 중이며, 옆에서 도와주므로 수월하게 나리타공항으로 가는 넥스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여행 첫날 왕복 구매하신 분들은 추가 금액이 없으므로 안심 하셔도 됩니다. 티켓이 총 두장씩 나오게 되는데 나리타공항 도착 후 개찰구에 티켓 두장을 모두 넣으면 됩니다. 하나씩 따로 넣든 두장을 한꺼번에 넣든 상관없습니다. 넥스 편도 티켓을 구매해야 하는 경우 왕복티켓이 아닌 편도로 넥스 티켓을 현장 구매해야 한다면 넥스(N'EX)라고 빨간 표지판이 있는 티켓 부스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 또한 어렵지 않은 것이 역무원이 빠르게 도와주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편도티켓 2인 기준 약 5,000엔 스이카로 결제했을 시 금액이 부족하다면 남은 금액...

비짓재팬(Visit Japan) 입국심사, 세관신고 큐알코드 생성방법

일본여행 떠나기 전 비행기와 숙소 결제를 마쳤다면 해야 할 것 중에 하나인 비짓재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짓재팬은 한국에서 미리 작성해 놓고 큐알코드를 생성하여 캡처를 미리 해놓으면 일본 입국 시 빠르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비짓재팬 등록방법

  1. 비짓재팬 웹사이트 가입 및 로그인
  2. 입국·귀국 예정 등록하기
  3. VISA 없이 가는 여행은 인용하지 않고 등록 진행을 클릭
  4. 여행명(도쿄 등), 도착 예정일, 항공편명, 여행 기간 동안 묵을 호텔의 주소까지 입력 (전화번호는 호텔 번호 적으면 됨)
  5. 입국·귀국 예정 등록 후 세관신고 하기
  6. 입국심사와 세관신고 큐알코드 캡처하기


생각보다 많이 간단한 비짓재팬 등록방법입니다.

일본 입국심사 때 입국심사 큐알코드(노란색 바)만 보여주면 됩니다. 

짐 찾고 나갈 때 세관신고는 셀프기계로 하게 되는데(도쿄 기준) 그때 여권과 세관신고 큐알코드(파란색 바)를 찍으면 끝입니다.

한국입국 시에는 비짓재팬을 하지 않아도 되니 여행 가기 전 한 번만 하면 됩니다.